뉴스&소식

온라인 쇼핑 등 언택트 시장 급성장

작성자
하이미디어
작성일
2020-05-08 15:46
조회
255
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경제 전반이 위축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언택트(Untact 비대면) 시장이 급성장하며 IT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'놀라운 실적'을 기록했다.

[네이버]와 [카카오]는 팬데믹(전염병 대유행)을 계기로 언텍트 문화가 확산될 가능성을 보고 해당 분야 사업 역량을 집중하려 한다.

카카오는 7일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% 늘어난 8684억 원,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9% 증가한 882억으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.

네이버도 지난달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 1조7321억 원, 영업이익 2215억 원을 올렸다고 밝혔다.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.6%, 영업이익은 7.4% 늘었다.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소폭(3.1%) 줄었지만, 쇼핑·페이를 비롯한 커머스와 함께 웹툰 등 콘텐츠서비스 부문의 폭발적인 상승세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27.7% 대폭 개선됐다.

 

코로나 반사이익을 얻은 두 IT 공룡은 팬데믹이 바꿔놓을 '포스트 코로나 시대'를 준비하고 있다.

카카오는 1분기 실적을 견인한 톡비즈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콘텐츠와 게임, 재택근무 등을 우한 기업용 솔루션 등 코로나 사태로 촉발된 언택트 시장 선점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.

 

출처:https://www.work.go.kr/empSpt/empNews/retrieveEmpNewsDtl.do?pageIndex=2&sortOrderField=dtm&sortOrderBy=DESC&newsId=04100058.20200507044004001&searchRegionCd=&searchStdt=&searchEndt=&searchKwrd=&pageUnit=10